본문 바로가기 상단메뉴바로가기

국가별최신안전소식

제목
세르비아 보건당국 베오그라드 홍역 전염 발표 및 신변안전 유의
등록일
2017.11.09
작성자
관리자
게시글 내용


세르비아 보건당국 베오그라드 홍역 전염 발표 및 신변안전 유의


○ 코소보를 중심으로 번지고 있는 홍역이 세르비아 남부까지 확산, 지난 한달간 부야노바츠(Vujanovac), 크랄례보(Kraljevo) 등을 중심으로 34명의 확진 환자가 발생하였습니다.
- 세르비아 보건 당국이 조금 전 베오그라드를 홍역 전염 지역으로 발표함- 11.8(수) 세르비아내 홍역 전염 지역은 부야노바츠, 크랄례보, 베오그라드 3개 도시임- 현재 베오그라드 지역 환자는 총 5명으로 확인됨- 지난 10월 초부터 세르비아에서 총 65명의 홍역 환자가 발생하였으며, 이중 5명이 폐렴으로 집중 치료를 받고 있음


○ 2~7세 어린이 중 MMR 접종을 받지 않은 어린이는 바로 접종을 받아야 하며, 7~8세(취학전 아동) 어린이는 재접종, 홍역 병력이 없는 성인은 병원에서 면역력 테스트 후 백신 접종을 받아야 합니다.


○ 영국, 독일, 스페인, 오스트리아, 루마니아 등에서 환자가 발생하고 있으며, 루마니아에서는 2016년 초부터 2017년 9월까지 총 9,539명 확진, 43명이 사망하였습니다.


○ 홍역은 환자와 같은 공간에만 있어도 감염되는 전염성이 높은 질병입니다. 우리국민들께서는 개인 위생, 혼잡지역 방문 자제 및 영유아 자녀 예방접종에 신경써 주시기 바랍니다.